“생각하고 실천하는 창조적 과학영재 육성 프로그램”

OCCMS SYSTEM

관찰력 향상 Observe

과학학습의 시작은 교구상자에서부터 시작됩니다.

만들게 될 교구의 완성 사진을 보며 그 구조에 대해 생각해 보고, 설명서를 보면서 자신이 생각한 구조와 원리 등을 비교 관찰해 보는 도입단계입니다.

인지능력 향상 Cagnitive

학습교구의 모든 내용과 철학이 담겨있는 설명서를 보며 학습교구에 대한 내용을 숙지 및 인지하는 단계입니다.

단순한 공작 설명서가 아닌 과학적 원리와 함께 그 배경지식도 함께 수록되어 있는 설명서를 보면서 정보를 인지합니다.

창의력 향상 Creative

설명서를 보면서 한 단계씩 만들어가는 단계입니다.

설명서의 설계도를 보며 실제 부속품들을 하나하나 맞춰가면서 공간지각능력을 키우게 되며, 완성되기 전 각 단계에서의 부분적인 원리를 생각하게 됩니다. 이것은 학습교구 이 외 자신이 만들고 싶거나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원리의 모델을 구상해 나가게 되는 창의력과 함께 창조력까지 향상되게 됩니다.

이 단계에서는 기어 등의 각 부분에 다양한 변화를 주어 자신만의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어야합니다.

메타인지능력 향상 MetaCagnitive

과학교구를 완성 후 작동이 되지 않을 경우 필요한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며, 학습교구를 활용하여 또 다른 자신만의 작품을 만드는 단계 입니다.

이 단계에서는 작동이 되지 않을 경우 설명서를 보며 일반적인 오류를 해결하고, 자신의 창의적인 작품의 작동 유무를 보며 그 원리를 다른 사람들에게 설명할 수 있어야합니다.

자아존중감 확립 Selfsteem

OCCMS SYSTEM이 바라는 기본 철학은 과학학습 교구를 통한 성취감과 함께 ‘우리’를 생각하는 배려심 등이 담겨 있는 자아존중감 확립에 있습니다. 내 손을 통해 숨 쉬는 작품이 탄생하는 기쁨을 얻고, 나도 할 수 있다는 강한 자부심이야 말로 우리 아이의 미래에 대한 꿈이 실현되게 해 주는 원동력이 됩니다.